구분 (Category) |
작성방법 및 제출안내 (Submission Guidelines) |
양식 (Sample Manuscript) |
제출일정 (Submission Deadline) |
---|---|---|---|
일반논문 학부논문 특별세션논문 |
※ 제출방법
※ 작성방법
※ 유의사항
|
게재용 |
|
영어논문 (English Paper) |
|
게재용 |
추후 공지 예정입니다.
논문 발표 세션 운영 방식
분야 | 배정 세션 | 운영 방식 |
일반 영어 |
구두발표 세션 | 현장 발표 |
포스터발표 세션 | ||
학부 | 포스터발표 세션 |
※ 심사 결과에 따라 지원하신 세션(구두/포스터 발표) 에 배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논문 발표 안내
구두발표 |
· 논문 발표자는 발표 장소와 시간 사전 확인 요망 · 발표자료는 USB메모리에 저장하여 준비 · 세션시작 10분 전까지 발표장소에 도착하여 세션장 내 비치된 노트북에 발표자료 저장 (개인 노트북 사용 불가) · 학술발표회 당일 세션장에서 좌장의 진행에 따라 구두 발표 · 발표시간은 10~15분(질의응답 포함), 배정된 논문에 따라 발표 시간은 변동될 수 있음 |
포스터발표 |
· 논문 발표자는 발표 장소와 시간을 확인 요망 · 행사장에 준비된 포스터 발표용 판넬 상단에 해당 세션의 번호가 부착되어 있으며 발표자의 세션 번호 판넬에 발표 자료를 부착하여 발표 준비 · 발표자료는 논문 제목, 저자 정보가 포함된 자료를 준비 · 발표자료는 미리 인쇄하여 준비(행사장에서는 발표 자료 인쇄 불가능) · 발표자료는 판넬 크기를 넘지 않는 한 장의 포스터 또는 작은 크기의 여러 장의 용지로 자유롭게 부착 가능(발표용 판넬 크기: 가로 100CM, 세로 200CM) · 발표자료 부착용 테이프는 반드시 HELP DESK에서 제공하는 테이프를 사용 (별도 테이프 사용 불가) · 세션 시간 동안은 포스터 앞에 상주하며 질의응답 참여 · 세션 종료 시간 5분 전부터 발표자료를 제거 |
준비중입니다.
장
좌장 신청 안내
2024년도 추계종합학술발표회에서 논문발표 세션을 맡아 진행하실 좌장을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, 우리 학회 학술활동에 관심을 갖고 계신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- 자격
- 현직 대학 교수 또는 산업체/연구소 정보통신분야 전문가
- 2024년도 추계종합학술발표회 등록 필수
- 참여방식 : 현장 참여
- 선정방법 : 신청서 제출 및 전공 분야 심사
- 신청기한 : ~ 2024년 10월 11일(금) 까지
좌장 업무 안내
구분 | 세부내용 | |
---|---|---|
공통 | 세션 시작 전 | 발표자 참석 여부 확인 |
구두발표 | 시작 | 논문 1편당 발표시간은 총 10-12분 배정 (질의응답 포함) |
종료 | 온라인 우수논문 심사표 작성 후 제출 (1-2편 추천, 우수논문이 없을 경우 미추천) |
|
유의사항 | 세션에 배정된 논문의 수에 따라 발표시간 유동적으로 진행 | |
포스터발표 | 시작 | 발표자와 청중들과의 토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위기를 주도 |
종료 | 온라인 우수논문 심사표 작성 후 제출 (3-5편 추천, 우수논문이 없을 경우 미추천) |